머리카락기증 어머나 운동본부에서 함께 해요.
말해봐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머리카락기증 어머나 운동본부에서 함께 해요.

    어머나 란?

    '린 암환자를 위한 리카락 눔'의 줄임말로 소아암 어린이에게 기부하는 운동입니다.

    누구나 쉽게 기부할 수 있는 머리카락 기부를 통해 항암용 가발을 제작해 소아암환자들에게 더 큰 기쁨과 행복을 전달하는 단체 입니다. 국내 소아암환자는 매년 1000~1200여명씩 새로 발병하고 있는데 항암치료 중에 발생하는 탈모로 인한 외모스트레스를 받는 소아암환자가 많다고 합니다. 항암치료를 받는 소아암환자들은 항균처리 된 인모 100% 가발을 착용하는 것이 좋지만, 가격이 보통 수백만에 달하고, 수 천 만원이 넘는 암 치료비 때문에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와 가족들이 선뜻 구입하기가 쉽지 않은데 어마나 운동본부에 머리카락을 기증받아 가발제작에 씌인다 해요.

    어머나 운동본부는 2008년부터 현재까지 머리카락 후원을 받아 착한 가발로 제작하여 환자들에게 무료로 지원하는 착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더라구요.

     

    기증 가능한 머리카락은?

    25cm 이상의 머리카락

    자른 머리카락 또는 빠지는 머리카락을 모아 묶어서 보내주세요.

    펌, 염색 한 머리도 가능하지만 손상이 심한 모발들은 제작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머리카락 기증이라고 하면 염색과 파마를 하지 않은 머리카락만 기증이 가능하다고 알고 있는데요.

    요즘은 심한 손상이 아니면 가능하다고 합니다.

     

    머리카락 기부 절차

    첫째, 머리카락과을 아래 주소로 보내기

    (우편:01914) 서울시 노원구 화랑로45길 24 (월계동)3층 어머나운동본부 (등기 및 택배는 선불로)

    1:1문의: http://www.givehair.net / 이메일: givehairkat@gmail.com

    둘째, 머리카락 발송 후 머리카락 기부신청서 작성하기, 신청서는 기부한 머리카락 도착여부 확인용으로 작성한 것이므로 반드시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셋째, 어머나 운동본부 홈페이지에 회원가입해 기부확인서 발급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빠진 머리카락 기증

    머리카락 기증이라면 길게 기른 머리를 잘라 기증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굳이 자르지 않으셔도 된다고 해요. 감거나, 말릴 때 빠지는 머리카락을 모아서 보내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저도 머리카락 모으기 시작을 했는데요.

    빠진 머리카락 한올한올 열심히 모으는중입니다.

    머리를 감을때마다 한움쿰씩 빠지는 머리카락을 일일히 모아 예쁘게 정리중입니다.

    시간이 너무 오래걸리고 번거롭지만 이렇게 빠지는 머리카락이 자르는 머리카락보다 길이가 훨씬 길더라구요.

    한올한올 모으는 머리카락들이 한뭉탱이가 완성되면 저도 어머나 운동본부로 보낼 생각입니다.

    :-)

     

    어린 암환자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건네주는 아주 작은 사랑 나눔.

    25cm의 아름다운 행복, 감동!

    함께 해요~ >ㅁ<

     

    ♥공감댓글 그리고 구독하기 해주시면 너무 힘이 난답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